생활정보

다이소 세면대 배관호스 교체하기(일자트랩)

seonil 2024. 11. 20. 22:25
반응형

다이소에서 세면대 배수관 일자트랩을 구입했다.

 

사실 이번이 두 번째 구입이다.

 

 

 

 

화장실 세면대 배관 셀프 교체하기 (다이소)

자취방 화장실 세면대 배수구 셀프교체하기 주말아침이라 화장실 대청소하려는데 세면대에 있던 배수구 부품이 부러졌다. 온라인으로 관련부품을 구매할 수 있기는 한데, 주말이라 택배가 더

doritv.tistory.com

 

 

4년 전에 다이소에서 세면대 부속품 모두 구입해서 교체했었는데, 그때 샀던 것 중에 배관 호스(트랩)만 너무 낡고 때 타서 이번에 재구매했다.

 

 

당시에는 세면대 물 내려가는 입구인 <세면대 자동팝업>이랑 <일자 트랩>을 같이 구입했는데, 4년이 지난 지금도 자동 팝업 부속품은 멀쩡해서 따로 교체 안 해도 될 것 같다.

 

 

 

세면대 배관 일자트랩

 

이번에 재구매한 건 <세면대 일자트랩>

 

세면대 가장 하단에 하수구로 물 내려가는 부분을 연결해 주는 부품이다.

 

 

단단한 재질이 아니라서 불안했는데, 사용하면서 딱히 금이 가거나 한건 없지만, 겉면이 부식이 만이 됐다.

 

 

 

 

 

녹슬었다기보다는 여기 윗부분은 겉면이 살짝 벗겨진 정도이고,

 

 

 

 

일자트랩 하단 부분(사진에 동그라미 친 부분)이 살짝 느슨해져서 자꾸 빠진다.

 

 

그리고 가운데 늘었다 줄였다 할 수 있는 스프링 부분이 많이 벗겨져서 미관상 안 좋았다.

 

 

설치방법은 이전 포스팅에 자세히 해놓았으니 필요 없고, 다이소 제품도 나름 괜찮아서 재구매했다는 후기를 알려주고 싶었다. ㅎㅎ

 

 

살짝 아쉬운 부분이라면 바닥 하수구 내려가는 곳과 트랩을 나사방식으로 돌려서 고정시키는 게 아니라 그냥 위에 덮어버리는 거라서 가끔 살짝 벌어져서 하수구 냄새가 올라오는 정도?

 

월세집이라서 처음부터 화장실 하수구 구멍을 허접하게 만들어놓은 것 같은데 그게 아쉽긴 하다. 그 외에는 가격대비(3000원) 엄청 만족하면서 사용 중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