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활정보

다이소 세탁기 받침대 구입 (진동/미끄럼방지)

seonil 2022. 3. 7. 13:17
반응형

몇 년 전 이사 와서 세탁기를 옮길 때 세탁기 전용 받침대가 없어서 종이 박스 접어서 대충 수평을 맞춰놨다.

그렇게 n년째 사용 중인데 가끔 세탁기 내용물이 많으면 고정되지 않고 앞뒤로 몇 센티 정도 움직이고, 수평이 안 맞는다고 탈수 단계에서 세탁기가 멈추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.

 

그때그때 임시방편으로 해결하고, 관리를 안했었다.

그러다 보니 종이 박스가 물에 젖어서 더러워지는 등 보기 흉해져서 교체하기로 했다.

 

 

 

 

 

다이소 진동 방지패드 4개입 _ 1000원

다이소 다용도 패드 4개입 _ 1000원

 

 

반응형

 

 

온라인에서 <세탁기 고무 스토퍼>라고 검색하면 세탁기 받침대 판매하는 곳이 나오는데,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다. 오히려 상품보다 배송비가 더 비싼 경우가 있다.

나는 가격보다는 혹시 샀는데 우리집 세탁기에 잘 안 맞을까 봐(수평 등등) 다이소로 가봤더니 좀 더 심플한 받침대가 있었다.

 

동네에 다이소가 두 군데인데 큰 다이소에는 없고 오히려 작은 다이소에만 팔고 있었다.

 

 

 

 

위에 <진동 방지패드>랑 <다용도 패드> 같은 재질인데, 눌러봤을 때 '진동 방지패드'가 살짝 더 단단하다.

드럼세탁기 이미지가 있는 게 세탁기 전용인 것 같아서 구매했다.

 

 

 

4개 들어있다. 온라인에서 파는 것보단 더 저렴하지만 디자인이나 재질도 단순한 편이다.

뭔가 단단한 스티로폼 같은 느낌이다.

진동 방지나 미끄럼 방지를 위해서는 고무 받침대가 좋을 것 같아서 혹시나 기능이 떨어지면 어쩌나 했는데,

 

세탁기 돌려보니 미끄러지지 않고, 기존에 있던 종이박스 빼고 이거 하나 껴줬는데 수평 잘 맞는다.

 

 

 

받침대 끼우려고 세탁기 '처음' 들어봤는데 생각보다 혼자 드는 게 가능했다.

엄청 무거울 줄 알았는데, 저 받침대 쪽에 손을 끼워 넣고 살짝만 드는 건 쉽다.

 

기존 박스 받침대 빼고 한 개로는 너무 낮은가 싶어서 3개를 끼워 넣었더니 세탁기가 흔들흔들~~ ㅎㅎㅎ

 

 

그래서 다시 한 개만 끼웠더니 딱 맞는다.

 

세탁기 작동 시 진동 때문에 막 움직일 것 같지만 전혀 움직임 없이 고정이 잘된다.

만족!!